어제 그렇게 tensorflow 다운로드 방식이 어려워 보여서 포기하고 잤는데 다른 환경들은 바뀌지 않아서
tensorflow만 다운로드를 새로 받았다.
pip install tensorflow-gpu==1.8.0
== 뒤에는 자신이 원하는 버전이있으면 저렇게 설치하면 된다. 누누히 말하지만 앞에 해야할 부분이 많다.
tensorflow-gpu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말해주는거다.
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== 부터 안적으면 된다.
그렇게 하면 되는 줄알 았는데 새로운 오류가 났다.
urllib.request 모듈이 없다고 한다. 그래서 알아보니 urllib 모듈은 python3 이상의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.
ubuntu 환경에서 기본 python 버전은 2.7 버전이다 설정을 따로 하지 않았다면 python2.7 버전으로 사용하고 있던것.
그래서 이전에 다운로드 받은 3.5버전으로 바꿔주어야한다.. 지금까지 pip 를 통해 python2.7에 다운로드 받아놓은 환경은 싹다 다시 다운로드 받아야한다......
http://www.dreamy.pe.kr/zbxe/CodeClip/3769501
이 블로그에서 소개해주는 대로 따라하니까 됐다.
요약하자면
update-alternatives --config python
이것을 통해 python 의 버전을 관리할 수 있는데 여기에 추가한 python 버전이 없어서 추가를 해주어야 한다.
sudo update-alternatives --install /usr/bin/python python /usr/bin/python2.7 1
이런식으로 추가를 하는데 이렇게 추가하면 2.7 버전의 python 이 추가되는것이다. 여기서 /usr/bin/python2.7 은 해당 경로이다 자신이 서버나 로컬컴퓨터에 python 파일이 어디있는지 찾아본 후 맞는 위치를 적어줘야한다.
update-alternatives --install 은 4가지의 조건을 지켜야한다.
update-alternatives --install <link> <name> <paht> <priority> 이렇게 4가지 요구사항을 다적어야한다.
python 디렉토리의 위치는 which python 을 통해 찾았고
서버내에 설치 되어있는 python 의 종류는
ls /usr/bin/
를 통해 찾았다 /usr/bin/ 은 따로 경로 설정을 하지 않았으면 기본으로 설치되는 위치인거 같다.
그렇게 python3.5 버전으로 실행을 시켰더니 skimage 모듈이 다시 없다고 한다. 그래서 다시 다운로드를 받았는데 이미 존재한다고 하여
pip install scikit-image
를 통해 모듈을 더 설치하니 오류가 안난다.